1-3월 상담소식

1-3월 이룸에서는 295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알선자로부터 성매매 대금을 지급받지 못한 피해, 성매매 일을 그만두자 가족 및 지인에게 성매매 사실을 알리는 업주로부터의 피해, 업주로부터의 채무를 소송 통해 무효화 했음에도 불구하고 차용증을 근거로 찾아오는 상황, ‘벗방’ 방송 내용 유포, 유흥업소에서 구매자와의 폭행 소요, 함정단속 등에 대한 법률 상담과 지원이 이루어졌고요.

이태원 아웃리치를 통해 꾸준히 만나고 있는 분들과 세입자 권리에 대한 법률 상담, 일자리 없어짐으로 인한 고민 등 일상 속에서 생기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겪고 계신 질병들에 대한 의료지원을 하고, 부쩍 안색이 안 좋아지신 언니에게 건강검진을 권하기도 하고요.

이태원 분들 외에도 오랫동안 만나고 있는 분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매자와의 채무 문제로 인한 파산, 오랜 성매매 경험 과정에서 쌓인 채무 문제에 대한 파산, 업주로부터의 명예훼손 피해에 대한 민사소송, 오랜 성매매 경험으로 인한 각종 질병과 암치료에 대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지원, 자격증 취득 원하시는 분들의 학원비 지원 연계, 거주비 지원 연계도 이어오고 있어요.

이룸의 문을 두드려주시는 분들, 계속해서 만나오고 있는 분들이 생활하면서, 일을 하면서 생기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에 대해 상담과 지원을 하고, 나눠주시는 삶의 일부분들을 나눠 들으며, 연결감에 기분이 좋아지기도, 생각이 많아지기도,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성매매 경험과 결부되어 있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사회적 고립감이랄지, 외로움과 같은 어려움들을 들으면서는 마음도 무겁고, 쉬이 해결될 수 없는 어려움이기에 고민도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