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호]성매매피해지원상담소? 그게 뭐하는 데다냐?

 

성매매피해지원상담소?


              그게 뭐하는 데다냐?


사회복지단체 혹은 여성단체들이 운영하는 성매매피해지원상담소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일하다가 곤란한 일이 생겼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상담소예요. 언니들 가끔 오해하시는 게 거기 갈려면 일 그만둬야 되는거 아닌가? 하시는데 노노!~ 일을 그만둬야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예요! (물론 그렇다고 일을 잘 하게 해드리는 상담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일 그만두고 나서 한참 뒤에 옛날 일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얘네가 나에게 뭘 해줄 수 있는지를 알아봅시다. 국가지원의 복지체계 하나쯤 미리 알아둬서 나쁠 것 없으니까요.





 [법률지원]


 성매매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한 법률상담, 경찰서·법원 상담원 동행 및 변호사 선임지원


 


인생사 살다보면다양한 법률문제에 얽힐 수 있겠습니다만 언니들의 문제는 아무래도 빚이죠.


Q. 난 주인 빚 아니고 개인 빚인데요?


카드 빚, 사채 빚, 개인 빚 등 빚이 너무 많은 분들 같은 경우에 개인파산 가능합니다. 돈 없어서 파산하려 해도 돈이 든다는 사실 아시나요 ㅠㅠ 소송진행비용, 관재인선임비용 등이 듭니다.  상담소 통하시면 사건진행비용 모두 무료입니다. (그래도 내가 쓴 건데 어떻게 안 갚나 하시는 언니들. 언니그거다 못 갚아요….)







 [의료지원]


 성매매로 인해 취약해진 몸을 돌보기 위한 의료비용 지원


 


Q. 의료를 뭘 지원을 한다는 건가요?


성매매를 하느라 생긴 질병에 대해서 나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럼 산부인과만 되느냐? 노노~ 어떻게 어떤 병에 대한 원인을 딱 이것 때문이다! 라고 할수 있겠어요같은 거 먹고 같이 살아도 누구는 아프고 누구는 안 아픈디. 이 애매한 틈으로! 대부분 성매매로 인한 것으로 해석해서 지원받을 수 있어요.


 


진료과로 예를 들자면 치과 가능하고요.  보신을 위한 한약 지어먹는 건 곤란하지만 치료목적의 한방진료는 가능합니다.


정신과 진료, 문신제거, 종합건강검진도 오케이!


 


Q. 그럼 뭐야. 내가 낸 병원비 돌려준다는건가?


아니요. 상담소의 상담원이 병원에 같이 가서 카드 결제 고고싱~


 


Q.  제가 다니던 병원으로 갈수 있나요?


. (다만 그 병원이 제주도거나 이러심 곤란…)


이 외에도 전문기관에서 심리상담을 받을 수도 있고 다른 직업을 찾고 싶다면 직업훈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이용료는 무료. 홈페이지도 둘러보시고 전화를 거는 게 껄쩍지근 부담스러우시면 비밀 상담 게시판 운영하니까 글 남겨보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이룸 상담소 02-953-6279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