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호]파산하면 어떻게 되나요?

유흥업소 서바이벌 가이드 : 화류계QnA


 




 


 


Q 파산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하나 둘 쌓인 빚이 어느새 나를 옭아맬 때가 있죠. 갚을 길이 보이지 않을 때,


파산(빚을 갚을 수 없음을 인정받는 것)과 면책(빚을 갚을 책임을 면제받는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1. 아는 언니가 일년이 넘도록 파산/면책이 안 된다고 해요,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파산/면책선고까지 걸리는 시간은 파산/면책을 담당하는 재판소의 인력, 밀린 사건의 수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체로 인력이 충분하지 않은 지역의 경우 사건처리가 늦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2. 1년 전에 면책이 결정되었는데, 4대 보험이 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나요? 집을 제 명의로 옮길 수 있나요?


, 4대 보험이 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고 명의를 옮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면책결정이 난 이후에는


자기 수입으로 부동산을 얻거나 사업자로 등록하는 것, 공무원 임용, 통장 거래 등을 제약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3. 파산/면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죠?


대한법률구조공단 개인회생 및 파산지원센터 홈페이지(resu.klac.or.kr) : 자가진단과 절차 보기.


132(법률상담콜센터) : 전화하셔서 법률상담을 받으실 수도 있고요.


법률용어가 어려워서 막막하시다면 전국 성매매 상담소에 연락하시는 것도 방법! ^^


 


 


  [유나]


  


? 일하면서 소문만 들었는데 이게 소문인지 진짜인지 궁금하다면, 질문주세요. eloom20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