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룸공부방 2기 소개

2019년 이 룸 공 부 방 에 함께 할 이룸의 회원을 모집합니다.

ㅇ 목적 :
이룸공부방은 이룸의 현장활동가-회원-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 사이 네트워크 형성과 담론 형성을 목표 삼는 회원모임입니다. ‘페미니스트지식생산’의 조건으로 공부와 활동, 이론과 실천의 상호의존적 관계맺음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룸공부방은 “강제/자발” “탈성매매/성노동” 등 몸에 익은 협소한 이분법을 다양한 질문으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도시공간 #커먼즈 #사회안전망 #금융 #상품화 #차별 #섹슈얼리티 등 키워드로 복잡 다단한 구조와 구체적인 목소리들에 주목하고자 합니다.

ㅇ 일정 :
월 1회, 4주차 금요일 18시 30분 이룸 사무실에서 모입니다.
2회의 리딩/세미나와 1회의 간담회를 하나의 리듬으로 총 3회의 공개/비공개 간담회를 열고 송년회를 하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목표는 바뀔 수 있습니다).
올해의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3월 22일 : <청량리, 체계적 망각과 기억으로 연결한 역사> & 논문 리딩
4월 26일 : 간담회를 위한 발제/토론문 검토
5월 24일 : 연구자 박정미 선생님 초청 오픈 간담회

‘청량리 588’ 집결지가 만들어지고 없어지기까지 그 공간 내부에서 일어났던 일을 알아봅니다.
집결지라는 공간을 적극적으로 생산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은폐해온 권력의 메커니즘을 질문합니다.

6월 21일 : <청량리 성매매 집결지 재개발/폐쇄 토론회> 등 이룸의 출판물 & 논문 리딩
7월 26일 : 간담회를 위한 발제/토론문 검토
8월 23일 : 연구자 백영경 선생님 초청 내부 간담회

‘커먼즈’ 그리고 ‘재생산권리’ 가 성매매 현장과 어떻게 만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9 – 11월 미정

12월 20일 송년회

이룸공부방과 함께 할 이룸의 회원
이룸공부방에 기꺼이 놀러와 성매매 현장 이야기를 듣고 본인의 연구와 접목해주실 연구자

모두모두 환영합니다.
eloom2003@naver.com 메일로 연락주세요.

이룸공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