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질문 - 성매매에 대한 20가지 이야기>가 발간되었습니다 !


드디어 발간! <별별질문 – 성매매에 대한 20가지 이야기>!

201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이룸 소식지에 성황리에 연재중인 <그것을 알려주마! 성매매 Q&A>코너를 아시나요?
이룸에서는 성매매에 대해서 궁금한 것, 차마 딴 사람한테는 물어보지 못했던 왠지 민망한 궁금증을 받아 답변을 적었던 그 코너의 내용들 중 20가지 Q&A를 모아 <별별질문- 성매매에 대한 20가지 이야기>를 펴냈습니다.
책자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이룸 메일 eloom2003@naver.com 으로 주소와 필요한 부수를 적어서 보내주세요 🙂

<별별질문- 성매매에 대한 20가지 이야기> 서문 中
…………………….

도대체가 앞뒤가 맞지 않는 이 불편한 현장을 한 가지 ‘입장’으로 정리하고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데도, 왜 성매매에 대해서는 계속 같은 종류의 논쟁만 반복되는 것인지 신기할 노릇입니다.

이렇게 크고 무거운 질문들 속에 성매매에 대한 우리의 작은 궁금증들이 가려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 서로의 ‘입장’을 점검하는 데만 열중하다가 성매매현장에 대한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물음들을 놓치고 있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질문을 받아보기로 하였습니다.

…………..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입장’은 없어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지금/여기에 존재하는 ‘성매매 문화’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감하면서, 응원해야 하는 일은 함께 응원하고, 분노해야 하는 일에는 함께 분노하고, 바꿀 수 있는 것에 힘을 모아서 조금씩 나아간다면, 함께 만든 그 길이 우리의 ‘입장’이 될 것입니다.

이 작은 책에 담은 성매매에 대한 20가지의 궁금증들이 더 구체적인 질문과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소박하게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