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봄맞이 청소 7가지 팁!


봄맞이 청소 7가지 팁!


 


 


 


 


 




 


 


 


 


 


1. 청소요령


젖은 신문지를 잘게 찢어서 바닥에 미리 깔아주고 빗자루질을 하게 되면 먼지가 일어나지 않고 청소도 쉽다.


 


2. 카페트 청소요령


촘촘한 머리빗을 이용해서 원을 그리면서 문지르게 되면 카페트에 끼어있는 머리카락이나 실, 털 등을 손쉽게 뺄 수 있으며, 카페트에 묻어있는 때는 카페트에 소금을 조금 뿌리고 나서 닦게 되면 조그만 티끌들이 소금에 달라붙어서 먼지가 나지 않는다.


 


3. 창문 유리 청소


신문지를 물에 적셔서 둘둘 만 다음 문지르고 마른 신문지를 작게 접어서 닦으면 유리가 깨끗하게 닦아진다.


 


4. 욕실 샤워기나 변기 안 쪽에 낀 물 때 제거 요령


식초에는 칼슘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서 식초 탄 물에 샤워기를 한 시간 정도 담가두거나 청소 솔에 식초를 묻힌 다음 변기 안 쪽을 닦아주면 물때가 깨끗하게 빠진다.


 


5. 김치통 플라스틱 통 냄새 제거


베이킹소다나 쌀뜨물 + 식초(또는 맥주)를 넣어서 반나절 냅두면 냄새가 싹 가신다. 뚜껑은 닫아줍시다. 햇볕에 말려주면 건조, 살균 효과까지!


 


6. 냉장고 악취 제거


소독용 알콜이나 맥주를 헝겊에 묻혀 구석구석 닦아주면 더러움은 물론 악취도 가신다.


 


 


7. 렌지후드 청소


기름때가 잔뜩 낀 렌지후드는 베이킹 소다를 팍팍 뿌려준다. 기름때가 불면 닦아낸다. 철망이 이중으로 되어있으니 열심히 칫솔로 문질러주자.


+ 후드 윗부분은 시금치 데친 물을 행주에 적셔 닦아내면 기름때가 속시원히 밀린다. 주방세제를 이용했을 때보다 비누기를 없애는데 용 안 써도 되니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