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호]닥터Ssong의 30초 건강정보 : 자주 토하면 나중에 틀니를 껴야 한다고?!

 


닥터Ssong30초 건강 정보


 


자주 토하면 나중에 틀니를 껴야 한다고?!


 


 


 


Q. 저는 살은 빼야 하는데 먹는 욕심이 많아서 구토 다이어트를 해요. 먹고 나서 토하는 거죠. 또 술 취하면 빨리 술 깨려고 손가락을 넣어서 토하곤 하거든요. 그런데 이게 계속되면 잇몸이 상해서 나중에 임플란트도 안 되고 틀니를 껴야 한다는 데 그게 사실인가요?!


 


A: , 맞습니다. 우리 몸의 위산은 꽤 강력합니다. 웬만한 음식을 녹여버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음식을 먹고 소화를 시킬 수 있는 것인데요. 구토를 하면, 위 안에 있던 음식물과 함께 위산이 같이 넘어옵니다. 그 강력한 위산이 식도를 타고 입 안으로 넘어오면서 부드러운 식도와 잇몸을 녹여버립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잇몸 전체가 위산에 의해 녹아 내리는 끔찍한 일이 발생합니다. 이럴 땐 잇몸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도 안 된다는 사실! 그래서 젊은 나이에 틀니를 끼게 된 환자들도 있습니다.


 


술에 취했을 때 토하는 방법으로 술을 깨는 습관 또한 꼭 고치셔야 합니다. 일의 특성상 술을 많이 마셔야 한다면, 약국에서 파는 엠플 등을 이용하는 것이 길게 봤을 때 훨씬 좋습니다. 젊은 나이부터 틀니를 할 수는 없지 않나요?! 토하는 것이 간편하고 돈도 안 들어서 당장은 좋다고 해도, 몇 년 후에는 건강도, 미모도, 돈도 잃기 쉽습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