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상담소식

<1-2월 상담소식>

 

1~2월 총 219건의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법률지원이 가장 많았는데 성매매과정에서의 스토킹, 파산면책, 사기 등 다양한 범죄들에 대한 피해지원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구매자들에 의한 사기피해 호소는 꾸준히목격하고 있는 사례입니다.

 

 의료지원, 특히 정형외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치료 지원도 꾸준합니다. 특히 치료를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인 정형외과적 문제들은 성매매 종사자 분들에게 치명적입니다. 치료 후 지속적인 물리치료와 관리, 휴식과 운동이 필요한데 이걸 다 하려면 도저히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매매과정 중에 일어난 폭력의 트라우마, 성매매 종사자를 향한 이 사회의 낙인, 밤에 장시간 일을 하며 생기는 수면장애 등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아 정신의건강의학과 치료 지원에도 이룸은 힘쓰고 있습니다.

 

 성매매 여성들이 겪는 수많은 문제들이 그들을 빈곤의 굴레에 갇히게 만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에게 생긴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는데 그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것은 뻔하게도 돈이니까요. 특히 내담자들이 투병을 하는 과정에서 힘을 얻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볼 때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이룸에게 이런 상황들을 나누어주고 꾸준히 연락해주시는 모습들이 너무 반갑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2023년도 모두 잘 버텨낼 수 있기를!